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fd 2024-11-22 14:36:30 Read times

엄마를 잃어서 의지할 데가 없어 방황하다가 그리 되어버린 것이에요.

노인들도 QR 코드에 익숙해지는 등 많은 부분에서 예전과 달라졌다.이는 제2차 세계대전 때 유대인 대학살이라는 엄청난 비극으로 이어졌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게다가 최근 세계 인구가 80억명을 넘어서면서 100년만에 네 배로 급증했고.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더라도 언젠가 새로운 글로벌 팬데믹이 찾아 올 것은 자명하다.하지만 이 역경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의료계의 스마트 첨단 병원으로의 변신이 촉진되었다는 긍정적인 자세도 가졌으면 한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이 정책은 흑사병이 사라진 뒤에도 400여년간 지속되면서 자연스레 전 사회가 유대인 차별을 당연하게 생각하게 됐다.과거 유럽에서 유대인 배척이 본격화된 것도 흑사병 대응 과정에서 비롯됐다고 한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의학이 지속 발전하여 인류 평균 수명이 크게 늘어난 이 시대에 어째서 신종 감염병이 더 자주 발생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신종 감염병의 퇴치는 의학계만의 과제가 아니다.사람 전체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일부 행위만을 보고 단정하는 것은 사람이 회생하지 못하게 하는 심각한 가해행위이다.

엄마를 잃어서 의지할 데가 없어 방황하다가 그리 되어버린 것이에요.두 번째 문제는 촉법소년이라고 낙인 찍으려는 사람들도 심리적으로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다.

허락된 행동과 금지된 행동을 익히는 것인데.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중 하나로 『우린 다르게 살기로 했다』(조현 지음)에서 소개된 공동체 한 곳이 눈에 띈다.

editor:admin